2025 가을 뉴욕 패션위크 스트리트패션 총정리: 보그 에디터 룩으로 출근룩 완성!
뉴욕 패션위크 속 리얼리티 스타일! 보그 에디터들이 보여준 가을 스트리트룩 따라잡기
가을이면 어김없이 돌아오는 뉴욕 패션위크! 런웨이만큼 주목받는 건 바로 그 앞을 수놓는 스트리트 스타일이죠. 이번 2025년 가을 시즌, 보그 에디터들은 그야말로 런어웨이보다 더 런어웨이 같은 출근룩(?)을 보여주며 패션계에 또 한 번 블링블링한 울림을 남겼답니다!
그럼, 어떤 아이템들이 유행이었는지 감각적이고 위트 있는 에디터들의 패션을 ‘찐-하게’ 알아볼까요?
패션계 '프로 실착러'들의 똑똑한 가을룩 공식
보그는 말합니다. “패션은 ‘입는 것’이어야 한다!”
보그 글로벌 헤드 ‘버지니아 스미스’는 직장 언니들이 딱 좋아할 만한 미니멀룩 교과서를 보여줬어요. 그레이 수트 팬츠에 소프트한 니트웨어, 그리고 날렵한 포인티드 부츠까지. 여기에 발렌시아가 시티백으로 살짝의 엣지까지 더했죠. 실용적이면서도 한 끗 차이로 세련된 그녀의 룩은 ‘출근룩 고민 그만’ 선언할 수 있는 완벽 가이드!
✨ 키워드: #테일러링정석 #워크웨어끝판왕
개성은 기본! 입었지만 센스 넘치는 니콜 펠프스의 비결
패셔너블하고 싶은데 너무 튀는 건 부담될 때? 보그 런웨이 디렉터 ‘니콜 펠프스’의 룩을 참고하세요. 기본템 위주로 스타일링하면서도, 가방이나 신발 같은 포인트 액세서리로 ‘예쁨 포텐’을 터트리니까요.
그녀는 잇백 보테가베네타 인트레치아토 크로스백과 슬링백 샌들로 클래식하면서도 엣지 있는 룩을 완성했어요. 말 그대로 “무난과 무해 사이의 센스 마법!”
✨ 키워드: #꾸안꾸끝판왕 #포인트아이템
블레이저 한 장으로 소녀에서 도시여성으로!
앞에서 본 스타일들이 너무 포멀하게 느껴졌다면? 마들린 파스, 줄여서 '마디'는 블레이저를 허리에 묶어 주는 식으로 귀염+시크를 한 방에 훅!
레이스 트리밍 스커트에 타이트한 티셔츠를 매치하고, 마무리는 애슬레저 느낌 물씬 나는 메쉬백으로 톡톡 튀는 스타일 완성. "꾸안꾸 아니고, 그냥 꾸꾸야~"
✨ 키워드: #레이스스커트 #블레이저꿀팁 #데일리룩비법
크롭 셔츠 + 데님 스커트, 뉴요커st 캐주얼 시크 정석
클로에 말레는 평범한 아이템도 분위기 있게 입는 방법을 보여줬어요. 파스텔톤 스트라이프 셔츠와 다크한 워시의 데님 스커트를 매치해 심플하지만 고급스러운 무드 완성!
허리에 살짝 묶은 캐시미어 니트와, 버건디 컬러 샌들까지? 알죠, 이건 컬러감 천재의 손길이에요.
✨ 키워드: #스트라이프셔츠 #데님스커트룩 #미니멀여친룩
개강룩? 결혼식 하객룩? 둘 다 가능한 대장 스타일!
보그 마켓 디렉터 ‘나오미 엘리즈’는 패션쇼장이 아니라 패션 그 자체로 등장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에요. 빈티지 장 폴 고티에 셋업에 대형 페비 필로 선글라스를!
이 룩 하나면 고급스러움, 빈티지, 파격, 위트 전부 다 챙겼지요~ 스타일리시하되 일상 속에서도 자연스럽게 녹아들 수 있는 트렌지션 룩의 정석이랄까요?
✨ 키워드: #빈티지룩 #선글라스장인 #예비하객룩
오버사이즈 재킷에 실키한 블라우스! 모던 프렙룩의 결정체
이 시즌 스트리트 스타일의 하이라이트는 단연 리사 아이켄의 스타일! 넉넉한 네이비 블레이저에 실크 & 레이스 톱으로 섬세하면서도 카리스마 있는 룩을 완성했어요.
그리고 프라다의 앤티크 가죽 펌프스는 모던 걸의 감성이 뿜뿜~ 가을의 무드와 꼭 어울리는 이런 스타일? “하버드 학회에서 칵테일 파티 간 듯한 느낌~🌃”
✨ 키워드: #프렙룩 #펌프스사랑 #실크블라우스
BONUS: 패션 여정, 당신도 지금부터 보그 에디터!
이 모든 스타일의 공통점, 눈치채셨나요?
실제 삶 속에서 입을 수 있어야 진짜 스타일!
출근부터 회식, 데이트, 브런치까지. 화려한 뉴욕 패션위크에서조차 ‘현실 사수’하는 그 센스! 우리도 손쉽게 참고할 수 있는 꿀팁들이 한가득이죠.
올가을, 보그 에디터들처럼 밸런스 넘치는 퍼펙트 스트리트 룩으로 변신해 볼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