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뉴욕 패션위크 스트리트 스타일 총정리: 보그 에디터들의 리얼 가을 룩북
H2: 뉴욕 스트리트의 패션 마법사들, 그들이 돌아왔다!
9월이 기다려지는 이유? 가을 바람 따라 뉴욕 패션위크(NYFW)가 등장하면, 런웨이만큼 기대되는 게 있어요. 바로 보그 에디터님들의 스트리트 패션이죠! 이번 시즌에도 보그 팀은 회의부터 저녁 식사 자리까지, 현실감 + 스타일 모두 챙긴 찐 영감을 보여줬어요. 특히 ‘실제로 입을 수 있는 스타일’의 정석을 제대로 선보였다는 점!
그럼 우리 같이 어떤 룩들이 있었는지 구경해볼까요~?
H2: 스테이트먼트? 쿨한 디테일 하나면 OK!
니콜 펠프스의 룩은 ‘간결하면서도 포인트 확실한’ 스타일의 교과서! 기본템에 베니스 느낌 물씬 나는 보테가 베네타 인트레치아토 백과 간결하게 뽑은 슈즈만 더했는데, 분위기가 확 달라지더라고요. 진심, “센스 밖에 안 보임”이라고 할까요?
➕ 포인트 팁
액세서리만 잘 써도 기본 룩이 +100점! 심심한 룩엔 가방이나 신발 컬러, 텍스처로 분위기 살려보세요.
H2: 블레이저 + 스커트 = 클래식 여신의 귀환
클로에 말의 데님 스커트 룩은 어느 브랜드 신상인 줄? 알고 보니 깔끔한 버튼업 셔츠에 와인 컬러의 캐시미어 니트만 허리에 묶었을 뿐인데 완전 미국 드라마 주인공 vibe!
➕ 포인트 팁
스커트 입을 땐 캐주얼한 매치로 무게감 덜고, 니트나 셔츠로 중심을 잡으면 더 성숙한 무드 완성!
H2: 퇴근 후 저녁 약속까지 완벽 커버하는 룩
나오미 엘리즈는 빈티지 장 폴 고티에 셋업으로 ‘진짜 패션 고수는 이렇게 입는다’를 보여줬어요. 무늬 충돌도 자신만의 룰로 소화하는 그녀의 센스, 프리미엄 선글라스로 마무리! (그 어려운 걸 해냅니다요)
➕ 포인트 팁
빈티지+요즘 감성 스타일링 시에는 한 가지 포인트 소품(예: 선글라스, 가방)을 강하게!
H2: 트렌디한 레이어드 그녀는 누구?
매들린 파스의 룩은 심플한 티셔츠 위에 레이스 스커트를 올리고, 허리에 블레이저를 살짝 묶었더니? 그냥 걷기만 해도 인스타 감성 폭발! 특히 망사 토트백은 이번 시즌 뜨는 아이템 완.전. 인정.
➕ 포인트 팁
기본 아이템의 비율 조절(짧은 상의+롱 스커트)로 비주얼 게임 승리!
H2: 각자의 룰로 빛난 ‘진짜 스타일’
보그 USA 팀의 스타일링 룩북을 보다 보면 깨닫게 돼요. 패션은 ‘따라 하기’보다 ‘자기 룰 만들기’가 중요하다는 걸요. 트렌드를 무작정 입는 것보다, 나에게 맞는 스타일을 조금씩 실험해보는 게 결국 제일 멋져요!
여러분도 올 가을엔 슬쩍 블레이저 묶어보고, 컬러 한두 개만 톡톡 더해보는 식으로 패션 생활에 소소한 신선함을 더해보는 건 어떨까요? 😉
#패션위크, #가을패션, #스트리트스타일, #보그룩북, #패션영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