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키 X 안네 임호프 콜라보 ‘T90 저지’ 출시! 예술과 스트리트의 완벽한 만남

나이키 X Anne Imhof 콜라보 소식! ‘Total 90 저지’가 이렇게 예술적일 일?

여러분! 요즘 패션계 HOT한 이야기, 들으셨어요? 독일 출신의 당찬 예술가 Anne Imhof(안네 임호프)가 나이키와 손을 잡고 ‘T90 저지’를 새롭게 재해석한 콜라보 컬렉션을 발표했답니다. 이름하여 ‘DOOM: House of Hope’ – 벌써부터 이름만으로도 예술 감성 폭발이죠?

이건 그냥 저지가 아니에요. 아방가르드와 스트리트웨어의 찐조합! 객관적으로 봐도 멋짐 묻어나오는 디자인과 예술적 메시지까지 투척된, “이건 사야 해” 템이에요. 그럼 자세히, 넓고 깊게 알아보자구요!


Anne Imhof, 나이키와 손잡다! 도대체 이 조합 뭐야?

Anne Imhof는 현대 미술계에서 "전시장에서 공연 좀 해본 언니"로 유명한데요, 그녀의 최근 퍼포먼스 작품 ‘DOOM: House of Hope’에서 영감을 얻어 이번 컬렉션이 탄생했다고 해요. 그 작품은 뭔가…로미오와 줄리엣을 현대적으로 해석한 냄새가 쏠쏠한데, 그 감성 그대로 유니폼에 꽉 눌러담은 느낌이랄까?

특히 눈여겨볼 건 바로 이 ‘T90 저지’. 아는 사람은 알겠지만, 이 저지는 2000년대 초 축구 팬들의 추억템이죠! 나이키가 요걸 Anne Imhof의 예술 감각으로 완전히 리부트한 거예요. 멀리서 봐도 예사롭지 않을 걸요?


“House of Tigers VS House of Wolves”… 누가 너의 팀인가?

이번 캡슐 컬렉션은 두 개의 컨셉으로 나뉘어요. 바로 ‘호랑이 하우스’와 ‘늑대 하우스’! 듣기만 해도 피 튀기겠는데?!

  • LIA LIA는 ‘House of Tigers’를 대표하면서 블랙 & 블루 키트를 입고 등장. 락하고 펑키한 느낌 제대로!
  • ATK44는 ‘House of Wolves’ 쪽인데요, 레드 톤에 늑대 머리 프린트라니… 갑자기 팀 나누고 전투 놀이 하고 싶어지는 디자인이에요.

각 저지엔 ‘DOOM’ 로고가 박혀있고, 뒷면에는 큼직하게 “IMHOF 25”가 새겨져 있어요. (사실 이것만으로도 멋이 넘쳐 흐른다…)


발매일은 언제? 장소는 어디?

이 특별한 컬렉션은 9월 13일에 공식 발매된답니다! 그리고 발매를 기념해 독일 베를린에서는 스페셜 이벤트도 열린다는데, 이름하여 ‘Battle of the Bands’. 하우스 리더들이 각각 뮤지션으로 변신해 라이브 배틀을 연다고 하네요. 이건 거의 “패션 콘서트”라고 불러도 될듯?!

공식 이벤트와 저지 발매 관련 정보는 나이키 공식 웹사이트에서 확인 가능하니, 관심 있는 분들 어서 체크체크!


예술, 패션, 그리고 스포츠의 끝장 콜라보

이 콜라보는 그저 "나이키가 예술가랑 뭔가 했다"가 아니에요. 스트리트웨어와 현대미술, 스포츠 유니폼이 이렇게까지 잘 어울릴 수 있다는 걸 보여주는 예시예요. 감히 말하건데, 이건 전시회도 되고, 클럽룩도 되고, 거리에서 제일 잘 나가는 사람 되는 지름길일지도?


놓치면 후회각, T90 다시 보자!

한동안 잊혀졌던 T90 저지를 이렇게 예술로 되살려낸 나이키… 진짜 박수 칩시다👏👏 남다른 무드를 원한다면, 이 저지는 무조건 찜. 요즘 뭐 입을까 고민하는 패피들, 9월 13일 달력에 동그라미 꼭 해요!


#T90저지, #나이키콜라보, #스트리트웨어, #AnneImhof, #DOOM컬렉션

Similar Posts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